로고

통합검색

디자인구성요소

전주음식 아카이브

전주 한옥마을 외식 체험요소가 브랜드태도, 브랜드 명성,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

  • 트위터
  • 페이스북
  • 구글
자료형태
논문
소장기관
전주대학교
논문명
전주 한옥마을 외식 체험요소가 브랜드태도, 브랜드 명성,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
연구자
오재천
발행기관
전주대학교 경영대학원
발행일
2017-02-01
형태사항
구분
학위논문(석사)
내용
목차 (Table of Contents)

제 1 장 서 론 1
제 1 절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1
1. 문제제기 1
2. 연구목적 2
제 2 절 연구방법 및 연구범위 3
1. 연구방법 3
2. 연구범위 4
제 2 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5
제 1 절 전주 한옥마을에 대한 개념 정립 5
1. 전주 한옥마을의 개념정립 5
제 2 절 체험에 관한 이론 및 선행연구 7
1. 체험에 대한 개념 7
2. 체험 마케팅의 선행연구 8
3. 체험 관광의 선행연구 9
제 3 절 브랜드 및 태도에 대한 개념 연구 10
1. 브랜드에 대한 개념 및 선행연구 10
2. 브랜드 태도에 대한 개념 및 선행 연구 12
제 4 절 명성 및 충성도에 대한 개념 연구 14
1. 명성에 대한 개념 및 선행 연구 14
2. 충성도에 대한 개념 및 선행 연구 16
제 3 장 연구 방법 17
제 1 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17
1. 연구모형의 설계 17
2. 가설 설정 18
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22
1. 변수의 조작적 정의 22
2. 설문지 구성 23
제 3 절 자료수집 및 분석 방법 24
1. 연구대상 및 자료 수집 24
2. 자료의 분석방법 25
제 4 장 실증 분석 26
제 1 절 조사자료 분석 26
1.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6
제 2 절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증 28
1. 한옥마을 체험요인의 요인 분석 및 신뢰도 검증 28
2. 브랜드 태도의 요인 분석 및 신뢰도 검증 30
3. 브랜드 충성도의 요인 분석 및 신뢰도 검증 31
4. 브랜드 명성의 요인 분석 및 신뢰도 검증 32
제 3 절 가설의 검증 33
1. 상관관계 분석 33
2. 가설 검증 35
제 5 장 결론 42
제 1 절 연구결과 요약 및 시사점 42
1. 연구결과 요약 42
2. 연구의 시사점 44
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45
참고문헌 46
설문지 53
Abstract 58
관련키워드
  • 전주
  • 한옥마을
  • 체험
  • 브랜드
관련사진
관련파일
첨부파일
(우) 55000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현무1길 20 (경원동3가 14-2) 한국전통문화전당 내 한식창의센터
TEL 063-281-1580 FAX 063-286-1420